- 2022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
2022년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
○ 공모개요
-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·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<2022 한복상점>은 소비자와 한복업계를 잇는 유통의 장이자
전국의 한복인이 모이는 소통의 장입니다. 올해 <2022 한복상점>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한복 산업계의 활성화를 위하여 행사 규모를
확대하여 코엑스에서 개최합니다. <2022 한복상점>에 함께할 참가사를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.
- 공모명 : 2022 한복상점 참가사 모집 공모
- 공고기간 : 2022.5.18.(수)~6.17.(금)
- 공모대상 : 판매관(기본부스, 디자인부스) 참가사 80여개
○ 공모주제
- 소비자와 한복업계를 잇는 유통의 장이자, 전국의 한복인이 모이는 소통의 장인
<2022년 한복상점>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.
○ 기간 및 일정
구분 | 내용 | 일정 | 비고 |
공고 및 접수 | 공고기간 | 5월 18일(수)~6월 17일(금) | |
접수기간 | 6월 10일(금)~6월 17일(금) | 이메일 접수 | |
서류 심사 | 서류심사 및 선정 발표 | 6월 5주 |
* 주관사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
○ 지원자격
- 한복산업 분야 개인 또는 업체
- 한복 관련 작가, 디자이너, 기업, 소재 및 유통사 등
- 신청요건 * 한복(의상) 판매업체 우선 선정 예정
구분 | 신청 요건 |
기본부스 | - 행사 기간 동안 1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|
디자인부스 | 아래 3개 항목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업체 - 행사 기간 동안 40개 이상의 품목을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는 업체 - 행사 홍보를 위해 협찬품(1개 착장) 제공이 가능한 업체 - 행사 기간 동안 자체 할인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업체 |
○ 접수방법
- 이메일 접수 (hanbokexpo@naver.com) * 방문 접수 불가
* 이메일 제목 : 2022 한복상점 참가사 신청서류(업체명/신청자명)
- 한국공예·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(www.kcdf.kr)에서 서류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
○ 제출서류
- ① 참가신청서 * 참가신청서 파일명/유형 : 참가신청서_업체명/신청자명(한글파일)
② 사업자등록증 * 유형 : pdf, jpg, png 등
○ 심사기준
- 심사절차 : 제출서류를 기반으로 서류심사 진행
- 심사방법 : 한복, 패션, 유통 등 관련분야 심사위원 5인 내외 구성
구분 | 심사항목 | 심사내용 | 배점 |
서류심사 | 경쟁력 | - 업체 현황, 강점, 차별성 등 종합 능력 | 30 |
상품성 | - 대표상품 현황, 주요 판매처, 판매실적 등 상품성 | 30 | |
계획구체성 | 참여계획(부스구성, 운영, 마케팅)의 구체성 및 효과성 | 40 | |
합 계 | 100 |
- 결과발표 : 한국공예·디자인문화진흥원 누리집( www.kcdf.or.kr )
- 접수마감 후 2주 이내 결과발표 예정
○ 지원혜택
- 부스비 무료 지원
- 행사 연계 참가사 홍보 및 디렉토리북(도록) 제작
○ 유의사항
- 접수 유의사항
- 지정양식 이외의 양식을 사용하거나 신청 제출서류 누락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
- 제출서류에 기재된 내용과 사실이 다를 경우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
- 제출된 신청서류는 신청자의 요청으로 임의로 추가 또는 보완될 수 없음
- 신청자는 응모서류가 제3자의 저작권, 초상권 등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, 부스 구성계획이 타인의 저작권(아이디어)
도용한 것으로 판명 시 선정 취소
- 참여 유의사항
- 참가사별 부스 위치는 공개추첨을 통해 선정하며, 부스 위치는 참가사의 특성을 고려하여 주최/주관사에서 임의로 지정할 수 있음
- 참가사별 부스 위치 추첨은 참가신청 완료 순으로 진행 예정임
- 배정된 부스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, 위반 시 향후 한복상점 행사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
- 참가사는 행사 진행에 따른 성과(매출, 판매수량 등)를 주최/주관처에 제출하여야 함
- 참가사는 행사기간 동안 배정된 부스에 운영인력을 1인 이상 상주하도록 배치하여야 하며, 참가신청서에 제출한 내용을 수행하여야 함
- 신청에 따라 책상/의자/행거(각 1개), POS(휴대용 결제기기), 인터넷은 무상으로 제공하며, 기본 제공사항 이외에 기자재 대여로 발행하는
비용은 참가사가 부담하여야 함
- 기본 제공사항 외 별도 시공을 진행할 경우 주관사에 사전 허가를 받아야 함(코엑스에 등록된 서비스협력업체를 통한 시공 필수)
- 참가사 선정 후 참가 취소는 행사 개최 50일 전(2022.7.6.)까지 가능함
- 주최/주관사는 행사의 성격과 배치되는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및 전시를 제한할 수 있음
- 천재지변, 재앙, 국가시책변경, 감염병 확산 등 불가항력적 원인으로 행사 일정이 변경되거나 행사 개최가 취소될 수 있음
○ 문의
담당부서 | 연락처 | 이메일 |
2022 한복상점 운영사무국 | 02-741-3577 | hanbokexpo@naver.com |
한복진흥센터 한복산업팀 | 02-398-1633 | hanbokexpo@kcdf.kr |
* 월~금 09:00~18:00 (점심시간 12:00~13:00, 주말/공휴일 휴무)
https://www.all-con.co.kr/view/contest/480712
공모전 대외활동 사이트 - 올콘 https://www.all-con.co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