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공모전] 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

카테고리 없음

by allcon(allcontest) 2022. 8. 17. 14:00

본문

반응형

- 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

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

 

 

 

○ 공모개요

   - 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가 진행되니 많은 지원과 관심바랍니다. 

 

 

○ 공모주제

   - 자유 주제

 

 

○ 기간 및 일정

   - 접수기간 : 8월 11일 ~ 9월 15일

   - 시상발표 : 11월 24일

 

 

○ 지원자격

   - 대한민국 누구나 참여 가능 (재외한국인 참여 가능, 단 한글 작품에 한함)

     일반부 : 제한없음(대학원생은 일반부)

     대학생부 :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

     청소년부 : 초, 중, 고등학생 또는 만 9세 이상 ~ 18세 이하의 청소년(청소년증 발급 가능 대상) 

       ※ 개인 혹은 팀(최대 3명)으로 응모 가능하며, 부문별 3개 작품까지 응모 가능(자세한 사항은 출품 규정 참조) 

       ※ 학교 재학 여부는 공고일(2022년 7월 18일) 기준 

       ※ 추후 각 부문별 지원자격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할 수 있어야 함(학생증, 청소년증 등)

 

 

○ 접수방법

   - TV/인쇄 : 온라인 응모·접수 ▶  https://psa.kobaco.co.kr  - 공익광고제 공모전

   - 영상 응모 방법

     ※ 유튜브에 업로드 후 온라인 응모·접수 ▶  ( https://psa.kobaco.co.kr ) - 공익광고제 공모전

   - 업로드시 제목을 반드시 "2022 kobaco 공모전_작품명" 형태로 업로드 

     (제목 예시 : 2022 kobaco 공모전_환경을 지키자)

     ※ 영상을 업로드 한 유튜브 주소(URL) 및 출품 정보 등을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응모·접수 시 기입

     ※ 심사 시, 등록한 URL에서 영상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

     ※ 시스템 및 서버 문제 등으로 인해, 접수 마감 기한을 놓칠 수 있으므로 주의

   - 이모티콘 응모 방법

     ※ 온라인 응모·접수 ▶  ( https://psa.kobaco.co.kr ) - 공익광고제 공모전 

     ※ 접수파일은 개별 이미지 파일 16개와 모음 파일 1개, 총 17개 파일을 압축 후 1개의 압축파일로 제출

   - 개별 이미지 파일 명 : 제목_번호 

     (예시 : 이산화탄소 줄이기_1, 이산화탄소 줄이기_2 등)

   - 모음 파일 : 제목_모음.jpg (예시 : 이산화탄소 줄이기_모음)

   - 압축파일명 : 제목_파일수 (예시 : 이산화탄소 줄이기_17개)

      접수 시 본명만 사용해야 함(예명 등 사용 시 수상작에서 배제됨)

 

 

○ 출품규격

   - [일반부 · 대학생부 및 포토샵,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툴 이용가능한 청소년부]

     ※ 일반부와 대학생부는 포토샵 등 디자인 툴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작업한 작품만 접수받으며, 손으로 그린 작품은 제출할 수 없습니다.

   • TV(스토리보드)

   o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으로 설정하여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72dpi 이상의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 

       ※ 72dpi를 기준으로 변환하되, 작품 내용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해상도 일부 조정 가능

   o A3(가로420mm * 세로 297mm) 스토리보드 양식에 맞추어 10컷 이내로 제작 

       ※ 공모전 홈페이지 ‘공모전 안내 – 양식 다운로드’에서 내려받아 사용

   o 용량 5MB 이내

   o 디자인 툴 사용 시 모든 작품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

   o 단편 또는 시리즈(최대 3편)로 출품 가능. 단편과 시리즈를 모두 출품할 경우, 각각 따로 접수하여야 함 

   ■ kobaco AiSAC(아이작) 시스템(aisac.kobaco.co.kr)을 통해 제작한 스토리보드 출품 가능. 단 10컷 이내로 제작되어야 함 

   ※ AiSAC(아이작) 활용 스토리보드 출품 시, 반드시 ‘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출품용’ 스토리보드를 내려받은 후 출품(공모전 접수 시작 전 해당 스토리보드 다운로드 기능 보완 예정) 

   ※ AiSAC(아이작) 활용 방법 소개 영상 : 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XXx5-2Pi09I ;

   ※ AiSAC(아이작) 소개 영상 : https://youtu.be/GTWuRKxTpF0

   o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 파일을 제출(ai, psd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)

   ※ 아이작(Aisac)을 통해 제작한 스토리보드 출품 시 원본 파일 제출 필요 없음

   • 인쇄

   o 원본파일의 해상도는 300dpi 이상으로 설정하여 작업 후 온라인 출품시에는 72dpi 이상의 JPG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 

   ※ 72dpi를 기준으로 변환하되, 작품 내용 확인이 어려운 경우 해상도 일부 조정 가능

   o 디자인 툴 사용 시 모든 작품은 CMYK로 제작한 후 RGB 모드로 변환하여 JPG로 첨부해야 함

   o A2(가로420mm * 세로594mm) 사이즈로 제작하되, 이미지의 전체적 비율을 깨트리지 않는 범위에서 일부 크기 조정 가능

   o 용량 4MB 이내

   o 단편 또는 시리즈(최대 3편)로 출품 가능. 단편과 시리즈를 모두 출품할 경우, 각각 따로 접수하여야 함 

   o 가로방향작품, 세로방향작품 모두 가능

   o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(ai, psd 등 300dpi 이상의 해상도)

   • 영상

   o 분량은 1분 이내(동영상, 애니메이션, 모션그래픽 등 모두 활용 가능)

   o 해상도 1,280*720 픽셀 이상

   o 파일 형식 : MP4 또는 WMV

   ※ 영상 분량을 반드시 준수. "1분(60초)" 초과 시 규정에 따라 심사 대상에서 제외됨

   ※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 제출

   • 이모티콘

   o 정지형, 모션형 중 택1 

   o 정지형(움직이지 않는 이모티콘)

    - 총 16개 1세트로 제작. 16개 모음 파일(4 X 4 배열)과 함께 제출(하단 참고) 

    - 해상도 72dpi이상, 크기 360*360픽셀, 개당 150KB 이하, RGB권장, PNG(투명배경) 파일 

   o 모션형 (움직이는 이모티콘) 

    - 총 16개 1세트로 제작. 16개 모음 파일(4 X 4)과 함께 제출(하단 참고) 

    - 해상도 72dpi이상, 크기 360*360픽셀, 개당 2MB이하, RGB권장, 투명배경, 라운드 사각프레임, 

      GIF파일, 프레임 수는 10~20개 사이에서 설정, 프레임당 속도 0.07 

    - 애니메이션 재생 후, 마지막 프레임에서 정지하므로 멈춰져 있는 상황 고려하여  

      디자인/전체 프레임 중 빈 프레임 이미지가 없도록 제작  

   o 개별 이모티콘 파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모음 파일 제출(정지형, 모션형 모두 해당) 

    - 해상도 72dpi 이상의 JPG 파일, 크기 720*720픽셀, 용량 4MB 이내, 흰색 배경, 4 X 4 배열로 배치 

    - 개별 이모티콘(16개) 이외의 그림, 제목, 문구 등 삽입 금지 

    - 모음 파일은 심사위원 확인용이므로 최종 수상 시에도 원본 파일을 제출할 필요가 없음 

   o 최종 수상작품은 추후 원본파일(psd,ai,swf 등)을 제출하여야 함

   o 이모티콘에 들어갈 대사는 길지 않게 제작(가시성 확보)

   o 수상작은 추후 브랜드 이모티콘으로 출시 예정으로 세트당 개수 미만인 경우 심사에서 제외

   o 선정성·폭력성 있는 이미지, 음주, 담배, 욕설, 성적인 은어, 비속어 등의 소재는 사용 금지 

       (예시: ‘치맥하자’(음주 권유) 등)

   [포토샵,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툴 이용 불가능한 청소년부]

   : 청소년 부문 출품자는 위 작품규격을 준수할 수 없는 경우 손으로 그린 작품 출품 가능 

   (단, 영상과 이모티콘은 제외)

   • TV 스토리보드의 경우, 양식을 A4(가로) 또는 B4(가로)로 출력하여 10컷 이내로 표현

   • 인쇄 작품의 경우, A4 또는 B4를 기준으로 함

   • 그려진 작품을 스캔하여 JPG 파일로 제출 및 수상 시 작품 원본 제출

   • 심사가 가능하도록 완성도를 높일 것

   • TV, 인쇄의 경우 1개의 작품은 1장에 표현되어야 함

   • 스캔파일 용량 5MB 이내

 

 

○ 심사기준

   - 예심 1/2차, 대국민 검증, 본심 1/2차 등 5단계로 나누어 심사 실시 

     ※ 단계별 세부 일정은 추후 별도 공지

   • 심사기준

     기획력 (25점) -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목표가 있으며, 내용의 전개가 논리적인가

     창의력 (25점) - 광고 표현기법 및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독특한가

     소구력 (25점) - 응모작품의 콘셉트, 메시지 등이 시의적이고 대중적인 소구력이 있는가

      완성도 (25점) - TV: 스토리 전개의 짜임새 및 완성도가 있는가

   - 인쇄: 이미지, 텍스트 등의 레이아웃이 적절하고 실제 매체 집행이 가능할 정도로 완성도가 있는가

   - 영상: 표현이 적절하고 스토리 전개의 짜임새 및 완성도가 있는가

   - 이모티콘: 실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가 있는가

 

 

○ 시상내역

   - 대상(대통령상) : 1편 1천만원

   금상 (방통위원장상) : 일반부TV / 일반부 인쇄 / 대학생부TV / 대학생부 인쇄 / 청소년부 TV / 청소년부 인쇄 각 1편(총 6편) _ 각  4백만원

   은상 : 일반부TV / 일반부 인쇄 / 대학생부TV / 대학생부 인쇄 / 청소년부 TV / 청소년부 인쇄 각 1편(총 6편) _  각 3백만원

   동상 : 일반부TV / 일반부 인쇄 / 대학생부TV / 대학생부 인쇄 / 청소년부 TV / 청소년부 인쇄 각 1편(총 6편) _ 각 2백만원

   장려상 : 일반부TV / 일반부 인쇄 / 대학생부TV / 대학생부 인쇄 / 청소년부 TV / 청소년부 인쇄 각 1편(총 6편) _ 각 1백만원

   특별상 : 영상 2편 / 이모티콘 2편 각 3백만원

 

 

○ 유의사항

   - “출품규정” 메뉴를 반드시 숙지하시길 바랍니다(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작품은 심사에서 제외)

   - 공모전 접수 마감 기한을 꼭 숙지하시고, 마감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-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합니다.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 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,

     만약 수상 후에 그 사실이 밝혀질 경우에는 수상을 무효화하고 상패 및 상금을 환수조치 합니다.

   - 기존의 공모전 출품확인 로고는 별도로 삽입하지 않습니다. 또한 출품작에 공익광고협의회 로고 사용을 금지합니다.

   - 출품작에 사용한 단어, 문구 등은 한글 맞춤법, 외래어 표기법 등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  공모전 접수 시 실수가 많은 사례

   ① 실제 응모분야와 다르게 신청하는 경우 

   - TV 스토리보드를 인쇄 부문으로 올리는 경우, 대학생인데 청소년부로 신청하는 경우 등 

   ② 동일 작품 중복 응모 

   ③ 모집요강에서 제시한 확장자와 다르게 제출하는 경우(JPG 파일을 PNG 파일로 올리는 등)

   - 모집요강에 따른 파일명과 확장자 등을 확인하신 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  ④ 개인(팀)당 부문별 3개의 작품을 초과해서 지원하는 경우

 

 

○ 문의

   - 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공익사업국 공익광고팀 ☏ 02)2144-0306  

 

https://www.all-con.co.kr/view/contest/484028 

 

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

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공모개요   - 2022 대한민국 공익광고제가 진행되니 많은 지원과 관심바랍니다.  공모주제   - 자유 주제 기간 및 일정   - 접수기간 : 8월 11일 ~ 9월 15일   -

www.all-con.co.kr

공모전 대외활동 사이트 - 올콘 https://www.all-con.co.kr